티스토리 뷰
목차
이번에 결혼 준비를 하면서 드레스 투어를 하지 않고 시작바이이명순을 지정해서 진행했는데요. 사실 지정으로 진행하면서 원하는 드레스가 없으면 어쩌지 정말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
결과적으로 이번에 촬영 가봉을 지정으로 진행하길 정말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시간도 아끼고 추가금도 아끼고 두 마리 토끼를 다 잡을 수 있어 정말 만족스러웠습니다.
저 같은 경우 지정으로 진행했기 때문에 정말 원하는 드레스들을 블로그나 인스타에서 추려서
미리 PPT를 만들어 플래너님께 먼저 전달드렸습니다. 확실히 지정이기 때문에 입고싶은 드레스 스타일을 풍성, 슬림, 유색 컨셉을 확실히 정해서 촬영가봉을 진행하는게 정말 중요합니다. 지정으로 진행하시는 신부님들도 꼭 착용하고 싶은 드레스를 미리 정리해서 추천합니다.
드레스 : 시작바이이명순
스튜디오 : 바로오늘이 그날
촬영 가봉 일정 : 2023년 1월 28일(토) 오후 2시 30분
착용 : 총 7벌 중 3벌 택
본식 일정 : 2023년 6월 6일 신도림 라마다 호텔 하늘정원홀
플래너 : 베리굿 동행 플래너
TIP
누브라나 가운 속바지는 다 비치되어 있으니 따로 챙겨가지 않았습니다.
다만 드레스를 입어보면서 전부 탈의를 진행하다보니 민감한 부위에 제모는 모두 하시는걸 추천합니다
드레스를 입어보기 전에 가슴을 모아주는 접착식 누브라를 착용하는것도 추천합니다
생각보다 샵에 비치되어 있는 누브라가 체형에 안맞을 수도 있습니다.
1. 슬림 실크 드레스 (변형 X, 선택 O)
첫번째로는 실크 슬림 라인을 피팅해봤는데요
기대가 없었는데 첫번째로 입어본 오프숄더 드레스가 전체적으로 정말 반응이 좋았습니다. 심플하면서 간결한 느낌이 오히려 저에게 더 잘 어울렸다고해요
2. 슬림 실크 드레스 (변형 X, 선택 X)
이 드레스같은 경우 뒷모습이 정말 예쁜 드레스였는데 아쉽게도 다른 드레스한테 밀려 포기했어요. 아마 총 4벌을 골랐으면 이 드레스도 선택했을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뒷모습은 너무 예뻤지만 앞모습이 너무 아쉬운 드레스였습니다. 촬영시 포인트 샷으로 넣으면 너무 예쁠 것 같아요.
3. 풍성 드레스 - 레이스 (변형 O, 선택 O)
레이스 디테일이 너무 예쁜 드레스인데요. 다양한 베일을 허리라인에 덧대서 변형이 가능한 드레스고 살짝 시스루에 옆구리 쪽이 트여있는 드레스 였어요 사실 별로 기대 안했는데 생각보다 저에게 장어울렸던 드레스라 선택했습니다.
4. 풍성 드레스 - 유색 (변형 X, 선택 X)
이 드레스는 정말 스튜디오 샷에서도 많이 볼 수 있는 드레스인데요. 후라이 샷을 연출하면서 유니크한 무드를 연출할 수 있는 드레스입니다. 드레스 자체가 정말 풍성하고 셔링 디테일이 정말 많은 드레스에요. 이 드레스도 포인트 샷을 연출할 때 예쁜 드레스 인 것 같습니다. 다만 저한테 더 잘 어울리는 유색 풍성 드레스가 있어 패스했습니다
5. 풍성 드레스 - 유색 (변형 O, 선택 O)
이 드레스는 이번 2023년 신상 드레스로 아직 스튜디오 촬영에 들어가지 않은 드레스라고 하셨어요.
살짝 누드 피치 컬러라 부담도 없고 스튜디오에 정원 씬이 있어 너무 예쁠 것 같아 선택했습니다.
어깨 끈을 탈 부착할 수 있어 끈 드레스, 탑 드레스 이렇게 변형이 가능한 원피스 였어요.
사실 정말 핑크가 어울리지 않을거라 생각했는데 역시 드레스는 입어봐야하는 것 같아요.
실제로 보는 것과 입어보는건 정말 다른 것 같아요.
6. 슬림 드레스 - 레이스 (변형 X, 선택 X)
다른 느낌의 텍스쳐가 있는 드레스를 입어보자고 하셔서 착용해봤는데요
사실 위에 다른 드레스들이 예뻐서 패스 했습니다
7. 슬림 드레스 - 기본 (변형 X, 선택 X)
원래 총 6벌 중에 3벌을 셀렉하는데, 드레스 샵 실장님께서 욕심이 난다고 하셔서 입어본 슬림 보트넥 실크드레스에요.
이 드레스도 정말 깔끔하고 핏이 너무 예뻤습니다 하얀 배경에 입고 찍으면 정말 깔끔한 느낌의 정석 컷을 낼 수 있을 것 같아요 사실 이 드레스도 너무 예뻤지만 다른 드레스들이 더 잘어울다고 하셔서 선택하지 않았습니다
8. 최종 픽 총 3벌
이번에 시작바이이명순 지정으로 전반적으로 실장님도 친절하시고 드레스도 잘 골라주셨어요. 원래 드레스에 별로 욕심이 없었는데 실제로 입어보니 또 너무 예쁜거에요.
3번만 더 입어보고 싶은 마음에 살짝 아쉽긴 했지만 전반적으로 너무 만족스러웠습니다. 혹시 지정으로 고민하는 분들이 계시다면 저는 추천합니다.